전남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EDRI

스킵네비게이션

e러닝 메이커스 소개 S1 S2 CIT

2019학년도부터 e러닝 메이커스를 운영하지 않습니다.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.

IT Makers 소개

<e러닝 메이커스>의 목적은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멀티미디어 학습 콘텐츠 개발 능력을 신장과 전남대학교 이러닝 콘텐츠 개발 활성화에 목적이 있습니다.


○ 목적
  • ▪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멀티미디어 학습 콘텐츠 개발 능력 신장
  • ▪ 전남대학교 이러닝 콘텐츠 개발 활성화 및 우수 학습 콘텐츠 발굴
  • ▪ 플립러닝(Flipped Learning), 블랜디드러닝(Blended Learning) 활성화


○ 프로그램 참여 유형
세부 프로그램
구분 내용
스마트패드 활용
동영상 학습자료 개발
S1
  • • 스마트패드 앱을 활용한 동영상 학습자료 개발
    • - 10주 동안 4강좌 분량 학습콘텐츠 개발
    •    (4강좌 중 1강좌는 강의소개 동영상)
PC저작도구 활용
동영상 학습자료 개발
(신규소프트웨어)
S2
  • • PC저작 도구를 활용한 동영상 학습자료 개발
    • - 10주 동안 4강좌 분량 학습콘텐츠 개발
    •    (4강좌 중 1강좌는 강의소개 동영상)


○ 프로그램 참여 혜택
  • ▪ 동영상 학습자료 개발 교육 2회 이상 지원
  • ▪ 교수업적평가 및 학과평가에 반영
  • ▪ 참여자 지원금 지급
  • ▪ 참여자 중 우수 학습자료 선정하여 상장 수여 및 시상금 지급


○ 프로그램 참여자 인증 기준
  • ▪ 최종 개발 결과물은 지정된 기간까지 4강좌 분량 탑재
  • ▪ 제작한 학습 자료는 지정된 프로그램 도구로 개발된 결과물만 인정/li>
  • ▪ 동영상 학습 자료는 한 강좌 당 15분~30분 이내로 개발 권장


○ 우수 동영상 학습 자료 선정 기준
활동계획서 평가 기준
평가 항목 평가 기준 배점
교수 설계 □ 학습 자료의 유형
   - 학습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수 있는 자료 유형이 선정되었는가
□ 화면 구성 및 배치
   - 화면 구성이 간결하고 안정감이 있으며 일관성있게 배치되었는가
   - 화면 구성이 미려하고 가독성이 높은가
40
학습내용 강좌별 학습 분량은 적절한가 20
상호작용 학습자와 학습내용 간 특성 및 학습 환경을 고려한 상호작용 요소가 있는가 40
총점 100


○ 신청방법

• '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누리집(http://ctl.jnu.ac.kr)' 접속 -> 포털 ID 및 PW 로그인 -> '아하! 학습공동체' e러닝 메이커스 -> [S1] 또는 [S2] 아이콘 선택 -> 우측 하단 '신청하기' 선택 -> 활동 계획서(알림 마당 자료실 서식모음 또는 첨부파일 참고) 작성하여 첨부


전남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CTL 사이트맵 펼쳐보기 전남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CTL 사이트맵 감추기
UPDATE
2020.02.24 월요일
TOTAL
1072859
TODAY
12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