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남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EDRI

스킵네비게이션

학습자중심 수업

1. 프로그램명: 더티칭랩(The Teaching Lab)

2. 프로그램 목적: 교수자 수업 연구 모임으로 자문위원과 함께 효과적인 수업을 위한 교수 방법 및 교육과정 개발로 교육역량 강화

3. 대상: 본교 전임 교원 및 강사

4. 운영 기간: 2019년 9월 ~ 2020년 1월

5. 추진절차
학습자중심 수업 추진절차
6. 운영 내용
  • 가. 모둠 구성 및 내용
    대상
    구성 ・자문위원 1명 + 2모둠
    내용 ・학습자 중심 수업을 위한 교수법을 시행하고 있는 자문위원과 모둠의 만남을 통한 수업 연구 모임

  • 나. 자문위원 및 구성원 자격
  • 대상
    구분 자격
    자문위원 ・특정 교수법으로 3년 이상 수업 진행한 자
    ・교수법 워크숍 강사로 활동한 경험이 있는 자
    모둠 구성원 ・전임 및 비전임 교원 4명~5명 구성
    ・최근 임용 4년 이내 신임교수 우대

  • 다. 자문위원 매칭
  • 대상
    타입 자문위원 매칭 방법
    자유 자문위원을 모둠에서 직접 선택하여 신청
    지정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자문위원 매칭

  • 라. 운영 규칙
    • • 수업 연구 모임 4회 이상 실시
    • • 매회 모임 보고서 제출
    • • 최종 결과 보고서 제출
    • • 간담회 참석
    대상
    간담회 내용
    사전 간담회 - 참여자 목적 공유
    - 프로그램 운영 방법 안내
    최종 간담회 - 팀별 운영 결과 발표
    - 프로그램 개선사항 논의

  • 마. 모둠 선정 기준
    • • 활동계확서 평가 기준
    대상
    평가 항목 평가기준 내용
    활동 계획의 구체성 주별 활동 계획을 구체적으로 진술하였는가
    • • 우선순위
    • - 1순위: 최근 임용 4년 이내 신임교수 참여
    • - 2순위: 평균 평점이 같을 경우 모둠 신청 순
    •    단, 활동계획서가 미흡한 경우 모둠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음

  • 바. 모둠 및 개인 인증 기준
    대상
    모둠 인증 ・ 총 4회 이상 모임 보고서 제출
    ・ 최종 결과 보고서 제출
    ・ 최종 간담회에서 성과 발표
    개인 인증 ・ 자문위원 활동 보고서 제출

  • 사. 참여 혜택
      - 지원금 지급
    • • 모둠 지원금 지급
    • • 자문위원 활동비 지급
      - 교수 업적평가 교수법 개발 점수 부여


7. 프로그램 성과 평가
  • 가. 역량 요인
    • ⦁ 교수 수업역량
  • 나. 평가 실시 방법
    • ⦁ 참여 교수 대상 설문 조사 실시

9. 신청방법
  • 교수학습지원센터 누리집 http://ctl.jnu.ac.kr - 포털 ID 로그인 – 프로그램 – 더티칭랩 – 신청하기 – 활동계획서 작성 후 파일 업로드

10. 문의
  •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이현진 ☎ 530-2339, hyun@jnu.ac.kr

전남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CTL 사이트맵 펼쳐보기 전남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CTL 사이트맵 감추기
UPDATE
2020.03.31 화요일
TOTAL
1077402
TODAY
53